본문 바로가기
맛집/그 외

충청/태안/안면도 : 간장게장 "곰섬나루"

by 쫑밍 2016. 8. 2.
반응형

2016. 08.02.화


안녕하세용~~ 밍쫑의 쫑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이 왔는데요~~

저희 커플도 이번에 휴가를 다녀오면서

그 지역의 맛집에 대해서 소개 해볼까 해서

빠르게빠르게 정보를 주기 위해서 글을 써봅니다~~

.

.

.

.

.

.

저희가 이번에 소개할 집은

안면도에 있는 "곰섬나루" 라는 맛집인데요~

꽃게 게장을 전문으로 하는 집이에요~~ 이미 그 지역을

여행 다니시거나 하셨던 분들은 한번 검색 해보면

나올만한 유명한 집이죠~~

.

.

.

.

.

.

.

자. 이제 사진을 보면서 자세히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자 여기가 입구에요~~ 보통 차를 가져오시지 않으면

조금 접근 하기 어정쩡한 위치죠~

그러나 주말에는 엄청 붐비고 예약을 해야한다고

그러더라고요~ 저희는 휴가를 내고 주중에 갔으니

여유롭게 주차하고 들어갔죠~~


이 집은 처음이 아니었는데요~ 처음 갔었을 때

버스가 아예 들어와서 단체로도 손님을 받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실내에는 약 12개의 테이블(4인)이 있었던 것 같아요~


메뉴를 보시면 그냥 간장게장, 양념게장이 있는데요~ㅎㅎ

각각 20000원 입니다~(게장은 비싸요..ㅠ.ㅠ)

그리고 1인분씩 따로따로 시킬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희는 양념게장 1인분, 간장게장 1인분을 시켰답니다~~


 

 

 

 

 

 


주문 후 나오는 밑반찬이에요~~

뭔가 깔끔하고 직접 집에서 한 것같은 느낌을 주죠~!

그리고 안면도 하면 게국지가 많이 유명한데~

기본적으로 게국지도 위 사진(첫번째 행 왼쪽)처럼 나와요~


게장도 먹고 게국지도 먹고 약간 이득본 느낌~

그래서 따로 괜히 게국지를 사서 먹고 싶진 않더라고요~


 

 


자 이제 양념게장과 간장게장이 나왔습니다.ㅎㅎ

예전 설명을 들었을 때 직접 잡아서 게를 보관하고

직접 담그는 곳이 따로 있다고 설명을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참 맛있겠죠~~??ㅎㅎㅎ



전체 한상을 찍었어요~~

위에 밑반찬 사진에 빠졌지만, 고기도 줍니다~ 예전에는

보쌈 고기였던거 같은데 지금은 돼지양념고기인거 같네요~


자 이제~ 쫑의 주관적이고 그냥 느낀 그대로의 평~~ㅎㅎㅎ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반찬들은 집에서 먹는 반찬의 느낌입니다.ㅎㅎ

집반찬처럼 딱 느껴지죠~~ 그리고 게국지는 직접 전문점에서 먹어보진 않앗지만,

아 이런게 게국지 맛인가 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안면도에는 게국지 전문으로

하는 곳이 많은데 보통 거의 김치찌개에 게가 듬뿍 들어간 정도?라 생각합니다.

궂이 비싸게 별도로 게국지집가서 먹을 바엔 뭔가 경제적으론 효율적이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양념게장의 맛은 평소 매콤하고 매운 양념게장으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약간 심심하고 부드러운 양념게장의 느낌이랄까. 뭔가 자극적인 요소는 살짝

제외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ㅎㅎ 그리고 게장의 꽃 간장게장의 맛은

역시 평소 엄청 자극적인 간장의 맛은 느껴지지 않지만, 너무 짜지도 않은

삼삼한 맛? 으로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용~ㅎㅎ

그러나 평소의 먹는 게장맛을 생각하고 먹는다면 괴리감은 분명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직 게철이 아니라 예전 11월에 먹었을 때에 비하면

꽃게가 조금 작은 거 같지만,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한번 안면도를 가신다면 가볼만한 맛집으로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아. 그리고 밥은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지도)


차로 진입하는 입구가 조금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조심해서 진입하세요 속도를 늦추시고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