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Baby)임신&출산&육아

[임신준비] 산전검사/영양제 (봄빛병원-산전검사 비용)

by 밍쫑 2024. 2. 10.
반응형

우리 튼튼이를 낳은지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는 세 식구에서 네 식구가 되는 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Start #1

임신준비

5년 차 부부/2년 차 엄빠의 임신준비 기록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보니 나름 유경험자라서 첫 째 때보다는

임신 준비를 조금 소홀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육아와 일을 병행하면서

회사 퇴근하면 바로 아이와 놀아주면서 저녁 준비하고 먹이고 씻기고 재우면

체력이 방전되어 우리 부부의 저녁은 건너뛰고 아이랑 같이 잠들기 일쑤였어요.

그렇다보니 내 몸의 건강상태는 어떤지, 바로 임신 준비 해도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때마침 국가건강검진(공단검사)도 받을 겸 나의 몸과 자궁 상태도 검사 받을 겸

아이가 태어난 병원으로 산전검사+건강검진을 받으러 갔습니다!

 

01. 산전검사(유료) - 안양 "봄빛병원"

저는 당시 첫 째 때 받은 임신·출산 진료비 바우처가 꽤 많이 남아 있던 지라 받을 수 있는 검사는 거의 다 받았습니다.

임신 전 기본검사
● 간기능 검사(AST, ALT) ● 간염 검사(HBs Ag, HBs Ab)
● 빈혈검사(CBC) ● 혈액형 검사(ABO, Rh)
● 성병 검사(RPR, HIV-Ab) ● 소변 검사(Urine 10종)
● 풍진 검사(Rubella lgG, lgM) ● 신장기능검사(BUN, Creatinine)
● 갑상선호르몬검사(TSH) (+ 난소나이검사(AMH(Anti-Mullerian Hormone))
-추가 비용 발생
● 자궁경부암 검사(공단검사로 비용 발생 안함)  

저는 특별히 난소 나이를 측정하는 난소 나이 검사인 AMH 수치 검사까지 진행했습니다.

나이가 어리거나, 특별히 난소에 문제가 있지 않다면 검사받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바우처 금액이 많이 남아 있고, 개인적으로 난소 나이가 궁금해서 검사했습니다.

 

위와 같이 검사를 진행하는데 드는 총 비용은

비용: 286,400원 (2023.11.11.기준)

 

  • 모든 검사는 피 검사 + 소변 검사만으로 가능합니다!
  • 따라서 검사하는데도 시간이 별로 안 걸립니다~

★검사 결과는 이틀뒤에 "임신전검사 결과보고서" 형태로 나온답니다!

저는 토요일에 검사 받고, 평일에는 병원 방문이 어려워 일주일 뒤에 방문했습니다.

 

다행히 건강상에 큰 문제는 없고

놀랍게도 제 난소 나이가 제 실제 나이보다 무려 8~9살 어리게 나왔다는 사실!!

그냥 그 사실 자체만으로도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여러분 그거 아시죠?

임신할 때에는 조바심없이 마음 편한 상태여야 임신이 더 잘 된다는 사실!

이게 뭐라고 은근 남편한테 으쓱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비타민D 저장량이 불충분한 상태라고까지 나와서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게 되고, 그 쪽으로 영양제를 챙겨먹어야겠다고 생각도 들었어요!

첫째때 검사했을 때만해도 고질적인 철분부족 상태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비타민D부족이네요..

 

반응형

 

 

Start #2

영양제


저는 임신 준비 슬슬 해볼까?하면서

어떤 영양제를 먹을지 정말 많이 찾아봤어요.

아이가 없을 때에는 이것저것 영양제 많이 먹었는데 

아이가 생기고 나니 그 약 한 알 먹는 시간 조차 없더라고요..

까먹어서 약 건너뛰기 일쑤고요..!

그래서 간편하게 한 번에 임신준비에 도움되는 영양제가 뭐가 있을까하면서

맘카페 검색 열심히 해보니!!

 

제가 찾던 영양제가 딱 있었어요~

이거는 광고 아니고 제가 정말 3개월동안 구매해서 먹어본 찐 후기입니다.

 

실제로 산전검사 받을 당시가 약 복용한지 1달 되어가던 때인데

위에 말했다싶이 제 고질적인 철분부족 상태가 나아진거 보니 효과는 있는 듯 싶었어요.

 

바로 테O랩에서 나온 ㅍㅇㅅㅌ과 ㅈㄴㅅㅍ

임신준비 영양제

 

가격은 조금 비싼편이죠..

근데 이것저것 영양제 사다보면 비슷할 거같아서 저희 부부는 3개월 동안 이 영양제만 먹었답니다.

아마 특별히 문제가 있지 않는 한 임신 될 때까지 계속 먹을 예정이예요.

모두 건강한 임신이 되는 그 날까지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