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Baby)임신&출산&육아

임신 6주 - 아기집/황체 확인_황체위치 성별 맞추기

by 밍쫑 2024. 2. 11.
반응형

2024.01.20(토)

포룡아, 잘 지냈니?

심장소리 좀 들려주렴!


일주일 만에 다시 찾은 봄빛병원!원래 담당해주시는 선생님은 평일에만 진료를 보시기 때문에

이번주에도 최O태 원장님께 진료를 받았습니다.

음..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분 진료스타일은 저랑 안 맞았어요..

어차피 내 환자가 아니다?라는 느낌을 받았달까..대충? 진료보는 느낌을 받았어요. 두 번의 진료 모두요..

그래서 임신 확인이 확실시 되면 그 다음 진료부터는 원래 담당 의사선생님이신 한O연 선생님께 진료를 받기로 했답니다.

 

아무튼 오늘은 일주일만에 포룡이를 보는 날이였어요!

첫째 때는 병원에 갈 때마다 아기집이 몇 cm인지도 알려주고, 심장소리도 들려주고 그랬거든요!

근데 오늘도 포룡이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없었어요...

선생님이 안들려주신건지..아직 포룡이에게 심장이 안 생긴건지도 모르겠고요..

그저 황체가 잘 생겨있네요, 아기집이 잘 커졌네요..하고 진료끝..ㅠㅠ

 

아직 태동이 느껴지지 않는 시기에는 병원에 와야지만 아이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보니 한 번의 병원 방문이 정말 중요한데..이 날도 그저 초음파 사진만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몇 cm 자랐는지도 못 들었어요...

 

그래도 일단은 임신이 더욱 더 확실시 되어 가족들에게 임밍아웃 바로 했답니다!사실 심장소리를 듣고 임밍아웃하고 싶었는데남편이 입이 근질근질했는지 바로...ㅎㅎ

 

다음 병원 진료는 2주 후인데 얼른 시간이 흘렀으면 좋겠어요!

 

황체 위치로 성별 맞추기

아들? 딸?


아무래도 첫째가 딸이다보니 둘째는 아들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어요!

딸 하나! 아들 하나!

딸 키우는 재미, 아들 키우는 재미 느껴보는게 얼마나 좋겠어요~

 

그래서 사실 아들 갖기 위해서 우리 부부는 생각보다 이런저런 정보도 많이 찾아보고 노력도 했답니다!

사진 상 보이는 황체 위치로는.............

아들??ㅎㅎ

기대감이 막 부풀어 오릅니다!

 

실제로 아들인지는 10주 후 정도에 알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