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득템의 시간 : 갤럭시S7 엣지 (3)첫 사용기(설정)

by 밍쫑 2016. 4. 4.
반응형

2016.04.04.mon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시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그런 따끈따끈한 Galaxy S7 edge 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

.


이번에는 S7 엣지를 처음 전원을 켠 후, 나오는 설정 화면들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

.

.

.





Samsung Galaxy S7 Edge 32G 첫 사용기

* Silver Titanium(SKT)





실버는 언제봐도 이쁘네요 ㅎㅎㅎ


핸드폰 전면에 SAMSUNG 로고가 없어서 더 이쁘네요 ㅎㅎㅎ





갤럭시 S7/S7 엣지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카메라 왜곡현상으로 큰 문제가 됬었죠?


H/W적인 문제가 아니라 S/W적인 문제라 하여, 급하게 삼성에서 카메라 왜곡현상 개선 S/W를 

업데이트 해주었습니다.

과연 얼마나 개선이 되있을지...






(부팅중1)





(부팅중2)





폰이 업그레이드 되는 중입니다.

업그레이드 되는 속도는 매우 빨랐기 때문에 바로 다음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제일 처음 나오는 설정 화면입니다.

역시 삼성 폰답게 삼성폰 이용약관부터 뜨네요~


진단정보같은 경우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므로 내 기계정보 하나 조차도 넘겨주기 싫다!! 

하시는 분들은 과감하게 체크 해제하고 넘어가주세요!!








이미 나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고, 그 안드로이드가 바로 옆에 있다!

하시는 분들은 바로 1번을 선택해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번 아니요를 선택하신분들은 다다음 설정화면인 구글 계정 연결로 이어집니다.









"탭하여 이동"이라는 기능이 원래부터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저는 하도 옛날 폰(S3, S4)를 쓰다가 S7 엣지로 넘어온거기때문에 처음보는 설정화면이네요.


아마 옛날 기기로 치면 서로 블루투스를 켜놓고, 서로 사진이나 전화번호 등 콘텐츠를 주고 받던 거랑 비슷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직접 필요한 콘텐츠(사진, 동영상, 전화번호 등)를 골라서 복원할 거기때문에 건너뛰었습니다.






바로 다음은 안드로이드 폰인만큼 구글 계정 연결이 필수겠죠?


혹시나 안드로이드 폰이 처음이다! 나는 구글계정 따위없다! 하시는 분들은

"새 계정 만들기"를 누르시고 구글계정을 만드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당연히 구글 계정이 있으니까,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도록하겠습니다.



잠깐 폰 임시로 확인하실게 있어서 켜신분들은 건너뛰기 하셔도 됩니다.

즉, 나중에 구글 계정만드셔도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구글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를 요구합니다.






바로 다음으로는 "Google 서비스"에 대해 물어보는데요.



첫번째는 Google 드라이브에 자동 백업 여부

두번째는 Google의 위치 서비스 사용 여부


를 물어봅니다.


첫 번째 ) Google 드라이브에 자동 백업

백업은 언제하나 좋은 것!!

휴대폰 분실/파손 등으로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질 수 있는 내 소중한 자료들..!!

백업을 해놓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었죠?


하지만... 자동 백업이라는 곳에 초점을 두어 보시면...

내가 와이파이가 아니라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인데 자동으로 백업해버린다면?

얼마 없는 데이터가 나가겠죠........


그리고 자동 백업이기 때문에, 와이파이 연결시에만 백업한다고 해도

내가 모르는 사이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게 되는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아껴쓰기 Tip을 읽다보면, 항상 자동 백업은 꺼놓으라는 글들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배터리소모가 많다는 거겠죠??

백업은 좋으나 내가 수동으로 백업 할 자신 있다하시는 분들께는 체크 해제를 권해드리고

나는 그런거 귀찮다! 배터리 충전하면 그만이다 하시는 분들은 체크를 권해드립니다.



두 번째 ) Google의 위치 서비스 사용

폰 분실을 경험해본 저로써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위치 서비스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삼성에서도 분실폰에 대해 마지막으로 사용한 위치를 알려주고 있지만,

구글맵에서도 분실포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사용한 위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단, 폰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


또한, 그 밖에도 사용하면 좋은 점이 많기 때문에 권해드리고 싶네요.







(설정 저장 중)





(계정추가완료)





(진행중...)

드디어 설정의 끝이 보이면서

새 폰에 대한 두근거림이 커지더군요..ㅎㅎ






혹시나 구글 계정말고도,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이메일이 있으신 분들은 여기서 추가 가능합니다.

물론 나중에 설정-계정에서도 추가 가능하시니 걱정마세요.


저는 따로 추가할 것이 없음으로 "나중에"를 선택했습니다.






S7 엣지! 자랑거리 중 하나죠?

바로 지문인식!!

저는 고민할 필요도 없이 바로 지문부터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지문을 등록하기 전에 패턴/PIN/비밀번호 중 

하나를 무조건 등록해야 하는 것 같더군요.


하긴...잘되던 지문이 안되면 큰일이죠..



패턴/PIN/비밀번호 중 하나를 입력 후

드디어 지문등록을 했습니다.


지문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조금씩 내려오면서 등록을 합니다.

(신기하게도 지문을 상하좌우 대각선 빼고는 인식이 잘 되더라구요..!!)







잠금이 완료됬습니다.

이제 잠금화면에서 알림 표시를 어떻게 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이것까지하시면 잠금기능에 대한 설정은 마무리됬습니다.









이제 앱 및 데이터 복원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전에도 안드로이드 폰(S3)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연결함으로써 전에 쓰던 폰의 앱 및 데이터를 바로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꼭 전에 쓰던 폰이 아니더라도 지금 로그인해 놓은 계정에 연결된 다른 안드로이드 폰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에는 제가 설치했던 모든 앱들이 다시설치됬었는데

지금은 좋은점이 다시 설치하고자 하는 앱들을 선택할 수 있더군요.



 




(복원중)

이렇게 하시면, 구글 계정 설정 및 복원은 끝이 났습니다.


다음으로는 삼성 계정에 대한 설정이 시작됩니다.

(보시다시피 초기 설정하는데에만도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처럼 이전에 삼성 폰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삼성 계정에 로그인해주세요.

삼성 폰이 처음이신분들은 계정 생성해주세요~

(Galaxy 앱 마켓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차피 계정이 필요합니다.)






삼성 계정 역시 구글 계정처럼 백업 및 동기화 설정에 대한 것을 물어보네요.

저는 삼성 계정은 잘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백업만 해놓고 자동백업은 설정 해제하였습니다.






(데이터 복원중)






저는 SKT이기 때문에 전화모드가 하나 더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도 이렇게 나올지는 잘 모르겠네요.


기본적인 전화 모드가 삼성 전화 모드이고요.

SKT 통신사 전화 모드가 SKT T전화 모드입니다.


SKT T전화는 꽤 유명하죠??


스팸처리도 잘 되고, 여러모로 유용해서요~


다른통신사 분들도 T전화가 앱으로 풀리자마자 많이 사용하신다고 알고있어요 ㅎㅎ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저는 T전화 모드로 설정했습니다.

(이 스크린샷을 찍을 당시에는 아직 개통 전이라 잠시 삼성 전화 모드로 설정!!)






전엔 이런게 없었던거 같은데.

요즘엔 전화모드도 약관이 따로 있네요...

저는 무조건 (선택)약관은 패~스





백신 구동 안내가 뜨는데요.

아마 삼성폰 자체에 설치되있는 KNOX?에 관한 안내인거 같네요.


어차피 동의/사용 하기 싫어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안내문 한번 읽고 다음 눌러주세요.





쉬운 사용 모드!!

예전엔(S3, S4를 쓰다보니 자꾸 예전엔 이렇네 저렇네 말이 많네요 ㅋㅋ)....

쉬운 사용 모드가 아니라 이지 모드였었는데...


그냥 화면 아이콘이 크고 간단하게 나오는 거같은데..


저는 패스~






계속해서 삼성 서비스 다운로드로 넘어갑니다.

작년부터였나요? 전엔 모든 통신사 및 폰 제조사의 기본 어플은 루팅하지 않으면 삭제할 수 없었는데요.


이제는 사용자가 기본 어플을 설치 및 삭제할 수 있게 되서 좋네요.

지금 여기서도 기본 어플 설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여기 있는 앱들은 설치가 정말 느렸습니다......................)







(화면 설명)







삼성서비스 다운받으면서, 상단바를 내려보았습니다.


S7 엣지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입니다.


5.0 롤리팝과 비슷하지만 좀 더 깔끔한 느낌의 UI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서비스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사이 잠금화면입니다.


좌/우 하단에 각각 바로실행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 이 아이콘들은 사용자들이 각자 취향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퀵메뉴 부분을 살짝 밑으로 드래그하시면 다음과 같이 퀵메뉴들이 전체 다 나옵니다.


당연히 퀵메뉴 순서는 사용자가 개인 취향대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사실 퀵메뉴는 [설정]의 축소판이나 마찬가지이죠?

자신이 자주 ON/OFF 하시는 메뉴를 앞에다 두시는게 편하겠죠.






자, 기본적인 설정이 끝났습니다.

다음은 업데이트 관련 설정인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갤럭시 S7/S7 엣지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카메라 왜곡현상으로 큰 문제가 됬었죠?


H/W적인 문제가 아니라 S/W적인 문제라 하여, 급하게 삼성에서 카메라 왜곡현상 개선 S/W를 

업데이트 해주었습니다.

과연 얼마나 개선이 되있을지...


를 확인하기 위해서 업데이트 설정을 시작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련 이용 약관들 한번씩 읽어보시고 동의해주세요.







모든 약관에 동의 후에 다음을 누르시면

디바이스가 등록 중이라는 프로그래스 바가 나타납니다.


그 막간을 이용하여, 메뉴버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밑에 보이시는 왼쪽 하단 버튼이 예전 폰(S3, S4)같은 경우는 메뉴버튼이였는데

지금은 최근 사용한 앱이 뜨지요?





그 버튼을 처음에 누르시게 되면 위에 보이시는 안내 화면이 뜨게 됩니다.

(안내 화면의 글은, 예전 삼성 폰의 "멀티 윈도우"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상/하로 2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시켜서 보는 기능)










업데이트 진행중입니다.

카메라 왜곡현상에 대한 패치겠죠??(16.04.04 기준)






업데이트 설치 완료 후, 재부팅 한 번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깔린 어플들입니다~


위에 폴더로 정리된 것들은 제가 한 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정리가 되있던 것입니다.





(홈화면 1) - Google 기본




(홈화면 좌측에 있던 브리핑)

브리핑이 처음 나오던 때에는 브리핑 기능 On/Off가 없던 걸로 기억해요..

별로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불편하기 짝이 없던 브리핑 기능..


지금은 다행히 On/Off가능합니다!!






(홈화면 2) - SKT







(홈화면3) - Samsung





나란히 Google, SKT, Samsung이 하나씩 기본 홈화면을 차지하고 있네요~







.

.

.

.

.


이렇게 해서 기본 초기 설정에 대한 포스팅이 끝났네요.


지금 갤럭시 S7 엣지 일주일정도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왜곡현상에 대해서는 문제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제가 둔한건지 S/W 업데이트가 잘된건지 모르겠지만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지금까지의 짧은 사용 후기는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