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득템의 시간 : 갤럭시S7 엣지 (2)개봉기

by 밍쫑 2016. 4. 1.
반응형

2016.04.01.fri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시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그런 따끈따끈한 Galaxy S7 edge 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개봉부터 스펙소개, 일주일 사용 후기까지 쭉~~~~~~~!!

공개합니다.



.

.

.

.





Samsung Galaxy S7 Edge 32G 개봉기

* Silver Titanium(SKT)






일단 케이스는 심플합니다.

정면에 SAMSUNG Galaxy S7 Edge와 용량인 32G 만 써있습니다.






측면에는 제가 선택한 색깔이 써져 있습니다.

"Silver Titanium"





뒷면에는 S7 엣지의 간단한 사양이 써있습니다.


(폰을 처음 사실 때에는, 개봉테이프가 절단되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테이프가 절단이 되있던 것이라면! 한번 개봉한 적이 있던 것으로 개통이력이 있는 폰일 수도 있습니다.)





옆면에는 통신사와 band LTE가 써있습니다.



※ band LTE?




'3 band LTE-A'를 시작으로 향후 5G까지 아우르는 차세대 네트워크 서비스名

'band LTE'


저도 이 풀이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는 하지 못했는데요.

간단히 말하자면, LTE망과 다른 LTE 망이 만나 광대역폭과 데이터 전송량이 늘어난 LTE-A가 된 것처럼!!

앞으로 더 큰 광대역폭과 데이터 전송량이 늘어나 엄청 빠른 속도의 LTE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발취 : http://blog.sktworld.co.kr/5620)




핸드폰 박스의 테이프를 자르고 박스를 Open!!


왼쪽에 보이시는 것처럼, 박스는 하나의 자석으로 열고 닫게 되있습니다.

(괜히..전자제품은 자석에 닿으면 안된다 생각해서 엄청 안닿게 조심했네요 ㅋㅋㅋ.)


여러 개봉기를 보면, 박스의 고급스러움까지도 쓰시는 분들 계시는데...

제가 볼때 박스는..그냥 박스네요..허허


박스보다는 역시 주인공!!

S7 Edge의 아름다운 모습!!






S7 엣지 중에서도 가장 빨리 재고가 없어지고 있다는 "실버 티타늄"입니다.


원래는 골드(64GB)를 사고 싶었지만..실버를 샀는데

전혀 후회되지 않아요~ 빛에 따라 골드로도 보이는 신기함 ㅎㅎㅎㅎ

(사진에서도 보이죠? 분명 실버를 샀는데도, 살짝 골드로 보이죠?

사진은 스탠드등 아래에서 찍은 것입니다.)





핸드폰을 빼고나면, 다음과 같이 핸드폰 받침대(?)가 나옵니다.

아마 박스에서 핸드폰 고정대 역할을 한거겠죠?



고정용 받침대를 빼고나면..음??

저건 뭐지...?


저도 사기 전에 개봉 후기를 보지 않았다면

무슨 기념 동전인 줄 알았을 거에요.



저 미니박스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구성품이 나옵니다.


Welcome package(SKT만 해당)

SAMSUNG pay 가입 및 카드 등록 안내서

간단 사용 설명서 (핸드폰 설정에 들어가셔도 있습니다.)

USB 커넥터 이용 방법 설명서


그리고 아까 그 동전의 정체는 바로!!


유심 및 SD를 넣는 슬롯을 꺼내는 핀

입니다.





그리고 미니박스를 꺼내보면

그 밑에는!!


위에서부터


이어폰 - 검은색 케이스때문에 그렇지, 열어보면 흰색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USB 커넥터

USB

충전기

가 들어있습니다.






충전기는 USB를 꼈다 꽂았다 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예전 충전기는 충전기 선까지 일체형이였을 땐,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오래 사용하다보면 선이 꺾여서 고장이 나곤 했었는데요. 

그때마다 선만 고장난건데도 충전기 전체를 사야했었는데


이번에는 선을 꼈다 꽂았다할 수 있는 형태라, 단선이 되는 경우는 없을 것 같네요.

단점이라면 선을 잃어버리거나, 충전기를 잃어버릴 경우도 있겠네요....


그래도 저는 일체형보다는 이게 더 낫네요.





USB 선입니다.

길이는 재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USB3.0을 넘어 USB Type-C가 왔는데요.


USB Type-C는 쉽게 말해 위 아래 구분이 없는 형태입니다.

즉,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충전기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어떻게 꽂아도 전혀 상관없기 때문에 매우 편리함을 보여주고있습닌다.

바로 그런 형태가 바로 USB Type-C 인데요.


그렇다면 왜 삼성은 새로운 USB를 쓰지 않고, 기존 것을 유지한 것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최근 삼성은 공들인 삼성 기어 VR을 내놓은지 얼마 안되었고, 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내놓은 삼성 제품들과의 호환성을 생각한다면

S7/S7 Edge를 기존과 다르게 USB Type-C로 넘어간다면...



VR을 포함한 기존 제품들의과의 호환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치가 떨어지게 되어 탑재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방수,방진 기능을 다시 넣음으로써 뭔가 가치성을 높인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S7  엣지 구성품 중에서 가장 Hot한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USB 커넥터!!



USB 커넥터는, 컴퓨터(백업) 없이 전에 쓰던 폰의 데이터(콘텐츠)들을


바로 지금 핸드폰으로 옮길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사용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S7/S7 엣지에 USB 커넥터를 꽂고

데이터를 옮길 핸드폰에 USB를 꽂습니다.

그 USB를 USB 커넥터에 연결만 하면!!


Smart Switch

라는 어플이 실행이 되고

그 곳에서 가지고 올 데이터(콘텐츠)들을 선택하여 

실행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속도 또한 매우 빠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나는 백업을 꼭 해놔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백업 어플을 사용하시거나, 컴퓨터 전원을 당장 켜서 백업 후에 진행해주세요.








저도 이어폰은 아직 전에 쓰던거 쓰고 있어서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혹시나 지금까지의 이어폰과 다른 점이 있다면

추가 후기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안테나가 있던 스마트폰(S3, S4)을 사용하시다가 오신 분들...


요즘엔 안테나가 이어폰 속으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어폰을 꽂고 DMB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참고하세요~



.

.

.

.

.

.

.

.

.

.

.

.

.





이렇게해서 모든 구성품을 공개해 드렸네요^^



SAMSUNG Galaxy S7 Edge 32GB Silver Titanium 구성품



S7 Edge 본품

USB 커넥터

이어폰

충전기

USB

간단 사용 설명서

USB 커넥터 이용 방법 설명서

Welcome Package(SKT만)

슬롯 오프너(열쇠같이 생긴 것)






제 인생 처음 고가의 폰을 써보는거라

엄청 애지중지 모시고 다닐거같네요 ㅋㅋㅋㅋ.


내가 핸드폰을 쓰려고 들고다니는건지, 모시고 다니고 있는건지 원....


그래도 지금까지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으니 곧 그 사용후기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1)스펙 및 구매후기 편에서도 소개해드렸다시피



16년 4월 30일까지 삼성페이 이벤트 진행중이니

혹시나 그 기간 안에 S7/S7 Edge를 구매하신 분들은 꼭 이벤트 참가하셔서


무선충전기(55,000) or LED View 커버 케이스(55,000)을

단돈 5,000원에 구매하는 기회를 가지세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