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Baby)임신&출산&육아

임신 27주 - 증상(점점 커지는 배, 몸무게 증가, 태동, 식욕 폭발, 변비)+만삭사진은?

by 밍쫑 2021. 8. 29.
반응형

불과 2~3주 전까지만해도 크게 늘지 않던 몸무게였는데

하루가 다르게 몸무게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임신 전 53kg
임신 8주차 53.7kg
(8주동안 +0.7kg)
임신 13주차 53.9kg
(5주동안 +0.2kg)
임신 18주차 55kg
(5주동안 +1.6kg)
임신 22주차 56.6kg
(4주동안 +1.6kg)
임신 27주차 59.6kg
(5주동안 +3kg)


 

대략 5주동안의 변화를 보면은 확실히 임신 중기(13~28주)에 들어서면서부터 몸무게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하루하루 내 인생 최고의 몸무게를 갱신 중..

그만큼 나의 배도 더 커질 수가 있을까? 싶을정도로 계속 커지고 있다.

서서히 배가 커지는게 아니라 정말 급격히 증가하는 몸무게 만큼 배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 때!! 튼살크림+오일을 꾸준히 많~~이 발라줘야한다고 한다!
(통통한 우리 엄마나 마르신 시어머니나 이 때 늘어난 살이 아직도 돌아가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면서 관리 잘하라고 하셨다!)

늘어나는 몸무게와 나의 배를 보면..
당연히 우리 튼튼이♥가 건강하게 크고 있다는 뜻인건 알면서도 매일 충격 받는다.

(보통은 1주에 500g정도 몸무게 증가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한다.)

잘 안먹던 과자를 먹게되고, 밤에 계속 입이 심심하고..임신을 핑계로 식욕을 자제하지 않는 나의 의지 문제인것인가..ㅎㅎ

 

그나마 나는 편하게 임신생활(?)을 하고 있는 편이다.

입덧도 없었고,
잠이 많았던 것도 아니고,
임신 중기에 들어서고 몸무게가 많이 늘어난 지금도 몸이 붓는 증상도 없다.

거의 출산 직전까지 회사를 다닐 계획에 있어서 최고의 몸 상태가 아니지 않을까 싶다!

우리 튼튼이♥는 엄마 뱃속에서부터 효녀인것같다^^

이런 우리 튼튼이♥를 위해서라도 건강하고 더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줘야지!

요즘 집에서 밥 먹을 때에는
밥→과일→아이스크림→요구르트 및 유산균 등 ...
먹을 수 있는 것+먹고싶은것은 다 먹고 있다ㅎㅎ

내 몸무게가 늘어나고 배가 커질수록 우리 튼튼이♥ 움직이는 시간도 많아지고, 엄마 배를 빵빵 차는 횟수도 늘어났다.

마치 "나는 잘 크고 있어요" 알려주는 것 같아서 안심도 되고, 기분도 좋고, 재미있다!

요즘은 태동놀이라고해서 태아가 배를 차거나 만지고 있는 곳을 같이 만져주고,
그 근처 다른 곳을 내가 눌렀을 때 태아가 반응하는 놀이
를 하고 있다.
이런걸보면 정말 많이 컸구나를 느껴진다♥

그래도 급격한 체중 증가는 임신중독증이나 임신성 당뇨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자!

"스트레스 받지말고 빼야될 살은 나중에 생각하고 행복하게 하루하루 보내자!"

 


임신 중기..최대의 고민=변비


임신 했을 때부터 임신하면 변비가 생긴다는 말을 듣고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꾸준히 먹어왔었다.

그래서 그런지 임신 초기에는 변비가 없었다.

하지만 임신 중기가 되고 우리 튼튼이♥가 커지면서 변비가 시작되었다..

네*버에 "임신 토끼똥"이라고 치면 수많은 고민 글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다.

그렇다..말이 토끼똥이고 귀여워보이지..정작 당사자는 정말 힘들다..

그래서 나는 내 몸에 맞는 유산균을 찾기위해서 여러 유산균음료를 먹어보면서 최근 해결책을 찾았다!

"하루 최소 물1L이상+락토핏 유산균+파스퇴르 안나오면 쳐들어간다! 쾌변 요구르트"

이걸로 출산 때까지 변비없이 쭉 생활했으면 좋겠다.

 


만삭사진? 셀프? 스튜디오 촬영?


만삭사진은 보통 30~34주 사이에 찍는다고 한다.

원래는 봄빛병원 조리원에서 무료쿠폰을 준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려고 했었는데..

실제로 스튜디오에 전화해서 상담해보니
주말에도 헤어+메이크업 제공하는 장점은 있지만..
만삭+50일+100일에 촬영하고 각각 2장을 골라 인화해서 6장의 사진이 들어간 앨범을 주는게 전부였다.
아마 사진을 찍고 나면은 원본제공 등 추가 요금을 요구하지않았을까?

차라리 셀프로 스튜디오에서 찍거나, 예쁜 펜션에가서 우리끼리 찍는게 더 낫겠다는 생각을 했다.
(성장앨범은 보통 100일+돌사진이 묶여있음.)

9월말 10월초에 예쁜 펜션 알아보기 돌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