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경기

[서울/종각/맛집] 너무나도 유명한 '종로불돼지'

by 밍쫑 2015. 3. 10.
반응형

2015.02.25.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올리러 왔어요~

그동안 밀린 포스팅을 하러...ㅎㅎㅎ


오늘 소개 드릴 맛집은 종각에서 정말 유명한 '종로 불 돼지' 입니다.


이미 많은 연예인분들도 방문하셨을 정도인데요.

저녁 시간 되면은 가게 안에 손님이 가득하답니다!


저희 커플이 사귀기 전 썸(?을 타던 당시에

비오는 날에 찾아왔던 곳이기도 해요 ㅎㅎㅎㅎ


똑같이 비오는 날에 추억을 되살릴 겸해서 다시 한번 찾아가봤는데 그곳을 소개해드릴게요!! ^ ^





 이 곳은 갈릭벌집오겹살을 제외한 모든 메뉴가 12,000원 입니다.




저희는 간돼지 (12,000원) 2인분 = 24,000원을 주문했어요~


전에 왔을 때에는 불돼지도 시켰었는데요.

불이라는 이름이 붙기에는 그렇게 매운 편은 아니였어요!


혹시나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매운거를 못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주문이 들어가자마자 거의 바로 기본 반찬가 나오더라구요 ㅋㅋ

다른 곳에 가면은 돈내고 팔만한 홍합탕이 나와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홍합탕이라고 해서 홍합이 적게 들은 것도 아니에요!!

두 사람이 먹어도 남을 정도로 준답니다.


맛도 그럭저럭 홍합탕? 고기 한 점 먹고 홍합탕 한 입하고 ! ! 딱딱 좋아요 ㅋㅋ



그 밖에 나오는 기본 반찬들로는


쌈장, 양념장, 김치, 초고추장, 무쌈, 계란찜


이 나와요!!


홍합탕에 계란찜까지 기본메뉴로 나온다니 정말 기본메뉴로는 최고인 거 같죠?



저희가 주문한 간돼지가 나왔네요.

저렇게 중앙에는 떡과 마늘을 놔주는데요.


일단 고기들은 초벌이 된 상태에서 나오기때문에 고기가 어느정도 뜨뜻해졌다 싶으실 때 드시면 되요.

근데 이게 주문이 되자마자 초벌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가 가에 쪽에 있는 고기들은 간혹 불길이 안 닿아서 차가운 것도 있으니까

중간중간에 가운데에 있는 고기와 자리를 바꿔줘야 따뜻하게 드실 수 있어요.


사실...저희가 잘 먹어서 그런건지..

정말 고기는 맛있어요!

그런데 2인분 치고 매우 양이 적은 듯한 느낌이 들어요....

이게 이번만 느낀게 아니라 저번에도 2인분 시키고 굉장히 모자른 느낌이 들었어요 ㅠㅠ..


고기가 그렇다고 싼 것도 아니라서 학생 신분으로는 조금 부담되지 않나 싶어요.

하지만 홍합 많이 들은 홍합탕과 계란찜까지 나오니까 비추할 정도는 아니에요.


거의 가게 손님들도 직장인분들이 많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저희는 2인분에 막걸리 두 주전자 시켜서 딱 깔끔하게 먹었답니다.


간돼지 2인분 + 기본반찬 + 막걸리 두 주전자 = 32,000원


먹으니 기분좋게 배부른 정도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155 종로1번가빌딩 1층


전화번호 : 02-734-1190


음식 : ★★★★☆

가격 : ★★☆☆☆

- 가격 대비 양은 적은 편


분위기 : ★★☆☆☆

참고로...가게안에 은근 연기가 있는 편이고, 

냄새도 심하게 나는 편이므로

이쁘고 멋있게 입은날은 피해서 가시는게 좋을거같아요..

- 화장실은 가게가 위치한 건물 1층에 있습니다.


서비스 : ★★★★☆


총점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