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경기

[서울/이수/맛집] 아는 사람만 아는 남성시장 족발 맛집, '소문난 뚱땡이 족발'

by 밍쫑 2015. 3. 11.
반응형

2015.03.03.화


추운 겨울 저녁,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였죠?


비 오는 날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로 파전이죠?


하지만 저희 커플!! 파전먹자 해놓고 족발 먹으러 갔어요 ㅋㅋㅋㅋㅋ


이수역에 있는 남성시장 안에 싸고 맛있는 족발집이 있다고해서 찾아갔습니다 ^ ^






"소문난 뚱땡이 족발"



시장 안쪽에 있기 때문에, 정말 아는 사람만 아는 곳이랍니다.

(자세한 길은 밑에.)

저희도 처음에는 시장 입구쪽에 장사 잘되는 족발집이 있어서 거기로 갈 뻔하다가

겨우 이곳 찾아왔어요ㅠ.ㅠ

(이렇게 싸고 맛있는 족발이 있는데...거긴 너무 비쌈...물론 맛도 있겠지만..)


주인분들도 되게 털털하시고 쿨하시더라구요.

진짜 이모님같은?ㅋㅋㅋㅋㅋ

저희가 아 여기 너무 찾기 힘들었다고 그러니까

막 웃으시면서 그랬냐고하시고ㅋㅋㅋ



↑ 메뉴판

어때요? 정말 가격 저렴하죠?


좀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

족발 사이즈를 고르고, 앞다리 뒷다리를 고르시는게 아니라


족발 大는 앞다리

족발 中은 뒷다리


라는 말입니다.


아쉬운점은 막국수/쟁반국수가 없다는 점...ㅠㅠㅠ



↑기본 반찬들

상추, 김치, 묵은지, 양파+청량고추+마늘, 쌈장, 새우젓


그냥 어느 족발가게에서나 볼 수 있는 기본 반찬들이죠?


하지만 저 묵은지.. 족발이랑 먹으면 진짜 끝내주게 짜릿짜릿해요 ㅋㅋㅋㅋㅋ







짜잔!!!!!

오늘의 메인 요리인 족발이 나왔어요!


저희는 족발(앞다리) 大 (22,000원)를 주문했어요.


사진에서는 그렇게 많지 않게 나왔는데..실제로는 정말 많았어요!!


★맛을 평가하자면

질긴게 아니라 정말 쫄깃합니다!

그리고 살은 부드러워요 ㅠ_ㅠ감동감동..


한방인데도 한방 냄새가 진동하는 것도 아니에요!!


또한!!! 뼈다귀에 뼈만있는게 아니라 뜯는 맛이 느껴질정도로 살이 붙어있어서

너무 좋아요~

저희커플은 원래 뼈는 안 건들거든요? 근데 이 날 저희 둘다 뼈다귀 붙잡고 와구와구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맛으로보나 양으로보나 강추하는 곳입니다.


저희 단골 족발집으로 정했어요!!






↑ 쫑은 메뉴판보면서 행복해하는중 ㅋㅋㅋㅋ

족발 딱 처음 한 입먹자마자 정말 감동받은 표정이드랬죠 ㅋㅋㅋㅋ





↑ 매우 후리한 저의 모습...ㅋㅋㅋㅋ카메라 앞에만 있으면 왜이리 어색한지..

그래도 먹을거 있어서 너무 좋아요 ㅠㅠ 거기다 맛까지 좋궁 ㅎㅎ




순대국밥(6,000원)

족발먹다가 다른 테이블에서 먹는 국밥도 맛있어보이고,

쟁반국수도 없겠다해서 대신 시켜봤어요 ㅋㅋ


우왕ㅋ굳ㅋ대박ㅋ

고소해요!!


★맛 평가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요즘 젊은이들에게는 조금 심심한 맛입니다.

그래서 저도 뭔가 좀 부족하다 싶었는데, 다대기를 넣어서 먹었더니 괜찮았어요.


쫑 말로는 이게 옛날 국밥식이라고 하더라구요.

다른 테이블에 앉아계신 어른들은 그냥 맛있게 잘 드시더라고요.


저는 이 국밥도 추천이요!

안에 들은 고기도 질긴 고기 하나없이 정말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오늘 족발 맛집 탐방은 정말 성공적이였습니다.

만족! 만족! 대만족!!!


정말 저희 둘만 알고싶었던 가게인데, 그래도 우리가 먹은 맛집은 모두 포스팅하자는 의미에서

올리게 되었어요~ 모두들 맛있는 족발 먹으러 가세용~



위에 지도는 다소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지도에 모두 표시가 안 된 곳이라 제가 직접 기억해서 표시한것입니다.)


일단 이수역 14번 출구에서 나와서 뒷쪽으로 조금만 가시면 시장 입구가 나옵니다.

그곳에서 앞으로 5~10분정도 앞으로 쭉 걸으시다가 야채 가게 사이 골목에서 우측으로 꺾으시면 나옵니다.


이게 저희도 헤메다가 찾은 곳이라 정확히 설명드리기 애매하네요 ㅠ ㅠ


그냥 시장입구에서 앞으로 쭉 걸으시면서 오른쪽을 보시면

(제일 위에 있는 사진)한방족발이라는 동그란 간판이 있고, 그 옆이 빨간불빛의 정육점이 있는 곳을 찾으시는게 빠릅니다.



주소 : ??


전화번호 : 010-5309-3908


음식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총점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