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경기

서울/종로/종로3가역/낙원상가 : 순대국 "전주집"

by 쫑밍 2016. 7. 22.
반응형

2016. 07.22.금


안녕하세용~~ 이번에는 밍의 폭풍 가족먹방

블로그에 이어서 예전 밍과 함께 갔던 저렴한 순대국 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ㅎㅎ

.

.

.

.

.

.

저희는 커플은 시장에서 먹기도 하고 허름한 곳도

꺼려하지 않고 요리조리 잘 다니는데용~~ 당시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한번 간단히 밥을 먹어볼까해서

밍이가 저렴한 곳을 찾다가 발견한곳~~!!

.

.

.

낙원 상가 옆쪽 골목의 순대국밥 집인 "전주집"


하지만 그쪽 골목에는 각각 지역 이름을 딴

충청도집, 광주집, 부산집 등 많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전주집을 갔으니 당연 전주집을 소개하면서

다른 근처 순대국집 소개블로그도 보면서 얻은 정보로

종합해서 글을 써놓겠습니다~~

.

.

자 이제 자세한건 사진으로 설명해볼게용~~

.


저희는 여기를 찾으려고 엄청 왔다 갔다 했는데요.

다른 블로그들에서 낙원시장 입구 옆골목이라 하는데

입구가 동서남북으로 다 있는데 어디 입구오~~!!


정확히 설명하면 탑공공원타고 쭈욱 올라가는 쪽 오른쪽 골목입니다~~

추가로 더해서 인사동쪽 올라가는 입구쪽 낙원상가쪽 골목입니다~~!!!


하도 블로그에서 종로3가역에서 올라가는 골목이다 이런 말이 많아서

도대체 여기 길은 알고 소개 해주는 건가 했죠~!!


사진에 빨갛게 표시도 해놨습니다.ㅎㅎㅎ 참고 하세용.

밑에는 지도로도 따악 표시해드릴게요~



이곳은 국내산 머리고기를 사용하며,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일 입니다..

가실 때 참고해서 가시면 되요~~


그리고 저희가 이 골목은 사진으로 못찍어서 아쉽지만

골목에 들어서면 다 비슷하고 여기 아니라도

골라들어가도 될 거 같아요~ㅎㅎㅎ


이유는 밑에~~ 메뉴를 보면~



그 골목의 순대국 집 들어가면 다 이가격이더군요~~

대신 참고해야하는 점!! 현금가입니다~!!

저희는 여기서 카드는 안된다고 주인아주머니

그러셨어요~~ㅠㅠ 요즘에 카드 안되는 곳이 있나~~

저희는 순대 국밥 1, 따로 국밥 1, 머릿고기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에 기본적으로 나오는 찬입니다~ 그냥 간단하네요~~

 

 




먼저 주문한 머릿고기가 나오고~ 양이 소인데

생각보다 많이 나왔어용~~


그리고 서로 주문한 순대국과 따로 국밥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순대국과 따로국밥의 차이가 뭐냐~~!!


순대국은 국안에 밥을 넣어준다음 나오는 거고

따로국밥은 순대국과는 같은 것이나~

밥을 별도로 시켜야하는 것 같더라고요~~

왠지 식사용이 아닌 안주거리로 시키는 메뉴 같아요~~ㅎㅎㅎ

참고하세용~~


자 이제 주관적인 쫑의 맛평입니다~~!!


순대국은 어디서 먹는 순대국의 맛이었습니다~

일반 음식점에 가면 6, 7천원 하는 순대국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것 같더라고용~~ㅎㅎ


그리고 양도 적당했고요~~

그리고 머릿고기는 부드러웠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저는 맛있었습니다~

고기 잡내 이런거 전혀 없었던거 같아요~


뭔가 간단하고 저렴하게 먹는 곳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글이 길지 않네요

마지막으로 한줄로 요약하면 종로 한복판에서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하고 싶으면 가보세요~~ 입니다~~ㅎㅎㅎ


(지도)


반응형